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심] 부드러운 커피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로스티 라떼) 솔직 리뷰:D

Healthy Life/Daily

by 인에이 2019. 6. 7. 23:00

본문

오늘은 맥심에서 나온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를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심 커피는 거의 국민 커피라고 불리 울 정도로 대중적인데요. 그래서인지 맥심에서는 다양한 스타일과 맛의 커피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맥심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Maxim T.O.P Simply Smooth Roasty)​RTD (Ready To Drink) 제품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가격은 개당 2,400원이며 CU에서 2+1 행사를 통해 구매 했습니다.
편의점 또는 인터넷 통해 구매 하시면 할인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맥심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는 콜롬비아와 과테말라‧케냐산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은 원두 특유의 고소한 향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부터 리뷰를 시작 해 보겠습니다.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의 디자인은 이렇게 블랙 색상과 약간의 오렌지 컬러를 더해 에스프레소의 부드러움을 표현 한 듯 합니다.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영양 정보​원재료를 살펴 보겠습니다.

​영양 정보

총 내용량 360ml
칼로리 6kcal

나트륨 5mg, 0%
탄수화물 1g, 0%
당류 0g, 0%
지방 0g, 0%
트랜스 지방 0g
포화 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1g 미만, 1%

​약간의 나트륨, 탄수화물 그리고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

정제수, 맥심 에스프레소 미디엄 로스팅 커피 추출액(고형분5.0%이상, 커피 원두: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 30%, 케냐산 30%) 12.6%, 탄산칼륨, 합성향료(커피향)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에는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 30%, 케냐산 30%의 커피 원두가 함유 되어 있는데요.



​콜롬비아산, 과테말라산, 케냐산 원두 커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콜롬비아산 원두

콜롬비아산 원두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마일드 커피’의 대명사이며 진한 향기와 중량감 있는 맛, 균형 잡힌 산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콜롬비아산 원두는 지리적 특성이 커피 재배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로써 고도와 지형에 따라 산뜻한 산미를 지닌 품종은 물론 달콤한 초콜릿, 카라멜, 열대의 강렬함을 지닌 품종까지 다양한 아라비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신맛과 달콤한 맛이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원두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2. 과테말라산 원두

과테말라 재배 품종은 아라비카 종으로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 강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스모크 한 향이 배어 있습니다.
이 향기는 30년마다 있는 화산 폭발에서 나온 질소를 커피나무가 풍부하게 흡수해서 만들어집니다.
주요 생산 지역은 동부의 산타 로사 와 서부의 산마르코스이며 생두의 특성은 저지대는 바디가 약하고 고지대 커피는 바디가 강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3. 케냐산 원두

케냐산 원두는 향보다 질로 승부합니다.
과즙이 풍부한 검붉은 색의 케냐 커피는 산뜻한 산미로 유명하며, 주로 중부와 서부에 위치한 커피 농장에서 재배됩니다.
아프리카의 커피 생산국가 중 가장 합리적인 방식으로 재배, 가공, 판매가 이루어지는 나라로서 쌉쌀한 맛이 일품이며 향이 강하고 신맛이 좋으며 전체적인 밸런스가 잡힌 뛰어난 커피로 평가받고 있다.

이렇게 ​콜롬비아산, 과테말라산, 케냐산 원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브라질, 코스타리카, 멕시코, 페루, 쿠바, 엡살바도르, 도미니크, 자메이카, 베트남, 인도네시아, 탄자니아, 에티오피아, 예맨 등의 나라에서도 그 나라 고유의 원두가 재배 되더라구요. 특징도 모두 다르구요.

역시 커피의 세계는 넓고도 넓습니다.

과연 이 3개국의 원두가 더해져 어떤 맛이 날지 굉장히 궁금 했는데요.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을 잔에 따라 보았습니다.
역시나 커피색은 보통의 블랙커피와 같습니다.

​​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은 처음 마셨을 때 부드럽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커피를 목으로 넘길 때는 커피 고유의 쓴맛이 느껴지더라구요.
사실 마트에서 파는 블랙 커피는 일반 카페에서 파는 커피보다 조금 심심한 맛이 잖아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는 마트에서 파는 블랙 커피 중에서는 조금 진한 편인거 같아요.

다음으로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입니다.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의 디자인은 커피의 브라운 색상과 우유의 흰색으로 조화를 이루며 라떼의 부드러움을 표현 한 듯 합니다.
또한 에스프레소 샷이 퍼져나가는 모습을 담아 고급스러움을 살린 듯 합니다.
특히 페트병의 그립감이 뛰어나더라구요.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의 ​​영양 정보 및 ​원재료를 살펴 보겠습니다.


​영양 정보

​총 내용량 360ml
칼로리 183kcal

나트륨 66mg, 3%
탄수화물 26g, 8%
당류 24g, 24%
지방 7g, 13%
트랜스 지방 0g
포화 지방 3.3g, 22%
콜레스테롤 20mg, 7%
단백질 4g 미만, 7%


​역시나 라떼라 그런지 칼로리도 높고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해 주세요.

​​원재료명

​정제수, 우유(국내산), 맥심 에스프레소 미디엄 로스팅 커피 추출액(고형분5.0%이상, 커피 원두: ​​콜롬비아산 40%, 과테말라산 30%, 케냐산 30%) 14.4%, 설탕, 탄산칼륨, 합성향료(커피향), 혼합제제(글리세린 지방산 에스테르, 카라기난,구아검)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과 동일하게 ​콜롬비아산, 과테말라산, 케냐산 원두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는 국내산 우유, 설탕 등이 추가로 들어 있습니다. ​


색상은 일반 마트에서 파는 믹스커피와 동일합니다.
사실 맛도 덜 단 믹스커피 같은데 조금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 느껴집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카페에서 라떼를 먹을 때는 설탕이나 시럽을 안 넣는 경우가 많은데 마트에서 파는 라떼는 항상 단맛이 있더라구요.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 역시 단맛이 좀 있는 편이니 단맛 나는 커피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 해 주세요.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블랙과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는 부드러움이 특징인 것 같아요.
둘다 합성향료가 들어 있다는 점는 조금 아쉽네요.
240ml로 나와 양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좀 달긴 하지만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 로스티 라떼​​가 더 맛있었네요.

다이어트를 위해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고 카페인 성분이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운동 전 커피를 마시면 에너지 소비량이 평소에 비해 약 10% 증가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카페인을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불면증 외에도 피부건조증, 두통, 부정맥 등 여러 부작용들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해 주세요: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