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임닭] 다이어트 분식 청양 고추맛 닭가슴살 곤약 잡채 만두 솔직 리뷰:D

Healthy Life/Daily

by 인에이 2019. 6. 23. 14:37

본문

​​​안녕하세요. 인에이입니다:D

저는 요즘 한참 다이어트 중이라 다이어트 식품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곤약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곤약이 무엇인지 잠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약이란 무엇일까요
?

​구약나물에의 알줄기로 만든 가공 식품으로 구약을 건조, 분쇄, 도정해서 만들어진 만난(mannan)은 물과 만나서 점성이 있는 콜로이드액이 됩니다.
여기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가열한 후 식혀 반투명의 묵이나 국수의 형태로 만든 것이 식용곤약입니다.

만난(mannan)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곤약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은 주 성분이 수분과 식이섬유로 되어 있어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는 않지만 부드럽게 장을 자극해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곤약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은 약 97%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0g 당 5~6kcal 정도 라고 합니다.
저칼로리에 포만감까지 상당하다고 하니 다이어터들에게는
정말 좋은 먹거리가 되겠네요.:)
이 때문에 요즘에는 곤약젤리, 곤약국수, 곤약미 등 곤약을 활용한 제품들이 상당히 많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

그 중에서는 저는 ​​아임닭에서 ​​​새로 출시 했다는
청양 고추맛 닭가슴살 곤약 잡채 만두​를 구매 해 보았습니다.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 ​아임닭에서는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을 출시 하더라구요.
가격은 10팩에 16,500원이고 1팩당 3개씩 들어 있습니다.

청양 고추 + 닭가슴살 + 곤약이 들어간 만두인데
이름에서 부터 다이어트 식품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제품의 패키지에는 ​​곤약 잡채 만두가 그려져 있습니다.
보통 이미지와 실제 제품이 차이나는 경우가 많은데
잠시 후 제품을 열어 본 후 비교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곤약 잡채 만두​영양 정보​원재료명을 살펴 보겠습니다.

영양 정보

총 내용량 90g
칼로리 154kcal
나트륨 260mg, 13%
탄수화물 19g, 6%
당류 2g, 2%
지방 3.6g, 7%
트랜스 지방 0g
포화 지방 0.9g, 6%
콜레스테롤 15mg, 5%
단백질 9g, 16%


만두 1개당 약 51kcal 입니다.
닭가슴살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지 단백질도 제법 있는 편이네요.

원재료명

​​닭가슴살(국내) 22.68%
, 밀가루(밀:미국산, 캐나다산, 호주산), 부추(중국산), ​닭고기(국내산) 7.56%, ​곤약[구약분(중국산), 수산화 칼슘] 6.3%, 양파, 두부, 조직대두단백, ​건면(중국산/고구마 전분) 3.78%, 대파, 양배추, 고운통밀가루(밀: 미국산), 난백액, 양조간장, 마늘, ​청양고추(국내산) 1.01%, 참기름, 설탕, 굴소스, 오곡분말, 감자전분조제, 활성밀글루텐, 소스, 복합조미식품, 밀분해추출물, 생강, 정제소금, 후추분말, 감미유-S
​​
​​곤약 잡채 만두의 당면에는 곤약과 고구마 전분이 더해졌네요.

​​​*​​곤약 잡채 만두 ​조리 방법*

​냉동 상태의 포장지를 살짝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간 조리하세요.
또는 ​찜통에 물이 끓어 오르면 냉동 상태의 만두를 겹치지 않게 올려 뚜껑을 닫은 후 ​7분간 찌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곤약 잡채 만두를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팩에 곤약 잡채 만두 3개씩 들어 있어요.
한 팩에 만두가 360g씩 들어있는 봉지형도 있으니 구매 시 참고 해 주세요.:)

냉동 보관을 해놓았다가 꺼내니 살얼음이 그대로 있네요.:)

제품 패키지의 이미지와 비교 해 보니 겉 모습은 실제 만두의 모습과 유사 하네요.

전자 레인지에 2분을 돌려 보았습니다.
​​​​곤약 잡채 만두의 색이 살짝 노릇 노릇 해졌네요.

​​​​곤약 잡채 만두의 만두피에는 오곡이 들어 갔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만두피에 거뭇한게 조금씩 박혀 있습니다.

​​​​곤약 잡채 만두를 반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닭가슴살, 당면, 야채 등이 꽉 차있습니다.
역시나 제품 패키지 이미지와 꽤 유사 해 보이네요.:)​

​​곤약 잡채 만두의 겉모습은 일반 만두와 크게 차이가 없네요.

간장에 식초를 조금 섞어서 ​​​​곤약 잡채 만두​를 찍어 맛을 보았습니다.
맛은 일반 고기 만두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돼지 고기가 들어간 대신 닭고기가 들어 갔기 때문에 식감이 조금 더 부드럽더라구요.
무엇보다 만두피가 쫄깃쫄깃 합니다.

그리고 많이 맵지는 않지만 청양 고추의 알싸한 맛이 느껴졌는데 저는 워낙 매운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맛있더라구요.

또한 곤약면이 들어갔는데 딱히 곤약의 냄새가 느껴지거나 식감이 다르지 않았어요.
그냥 살짝 알싸한 고기 만두를 먹는 느낌이에요.​

​​​아임닭​​청양 고추맛 닭가슴살 곤약 잡채 만두는 기대이상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곤약 김치 만두도 출시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품에 작은 간장팩이 하나 들어 가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아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한끼 식사 대용이나 색다른 간식용으로 먹기 좋은 ​​​제품 인 것 같습니다.
할인 행사할 때 조금 더 사놔야 겠네요.:)

이상으로 오늘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