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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넛트]하루견과 시리즈 옐로우&레드&그린 솔직 후기!

Healthy Life/Daily

by 인에이 2019.05.2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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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견과류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뇌건강을 지키고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오메가3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
요즘에는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견과들도 많이 나오잖아요.
건강을 위해 놓치지 말고 꼭 챙겨 드세요.:)



제가 오늘 소개할 제품은 썬넛트에 하루견과 시리즈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루견과 옐로우, ​​하루견과 레드, ​​하루견과 그린
리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1,200원이며 CU에서  2+1 행사를 통해 3개 2,400원에 구매 했습니다.



먼저 ​​하루견과 옐로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총 내용량 20g
골든 건포도(건포도, 해바라기유/ 호주산) 25%
호두(외국산: 미국, 칠레, 키르기스스탄 등) 22%
구운 아몬드(미국산 100%) 20%
볶음 귀리(귀리 100%) 18%
구운 캐슈넛트(캐슈넛트 100%) 15%




하루견과 옐로우에 들어있는 견과류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든 건포도

건포도는 비타민 A, 티아민, 리보플라빈, 칼슘, 철분, 칼륨 성분등이 풍부하고 천연 설탕의 함량이 높아 당분이 높기 때문에 몸에 에너지를 내는 역할을 한다.
변비 예방, 빈혈 예방, 노화 방지, 피로 회복에 좋다.
그 중 골든 건포도는 일반 건포도보다 덜 달면서 새콤한 맛이 강하다.

호두

호두에는 기름 60~70%, 단백질 15~20%, 탄수화물 4~5%, 이외에 여러가지 비타민, 광물질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호두는 치매, 노안 예방, 불면증, 건망증 치료에 효과과 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동맥경화증 억제, 노화 방지, 소화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한 아몬드는 눈떨림 예방,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몬드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적정 수준의 아몬드 섭취는 LDL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볶음 귀리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진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쌀의 2배 이상이다.
또한 베타클루칸 성분이 풍부한 귀리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어서 뇌혈관질환 및 치매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변비예방, 피부 미용 개선, 골다공증 예방, 빈혈 예방, 항암 및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귀리는 슈퍼푸드인 만큼 효능이 참 많습니다.:)

캐슈넛트

캐슈넛츠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이밖에도 당뇨병 예방, 항산화 작용, 각종 암 예방, 뼈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하지만 열량이 높은편이므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견과 옐로우에 영양이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오트밀, 죽 등에 넣어 먹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저는 호박죽에 넣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볶은 귀리는 좀 많이 딱딱한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더라구요.:)



이번에는 ​​하루견과 레드를 리뷰 해 보겠습니다.



총 내용량 20g
렌틸플레이크(렌즈콩 아랍에미레이트산 100%) 24%
호두(외국산: 미국, 칠레, 키르기스스탄 등) 22%
구운 아몬드(미국산 100%) 20%
히비스커스요거트건포도(건포도, 카라벨라화이트, 요구르트혼합분말, 폴리싱, 히비스커스분말) 19%
브라질 너트 15%




​​하루견과 레드​​하루견과 옐로우와 비교 했을 때 골든 건포도, 볶음 귀리, 캐슈너츠 대신에 렌틸플레이크, 히비스커스 요거트 건포도, 브라질 너트가 들어갔네요.

견과류의 영양을 알아 보겠습니다.

렌틸콩

렌틸콩에는 귀리보다 식이섬유 함량이 2배, 고구마의 10배, 바나나의 12배이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예방, 소화촉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피부관리에 좋다.

렌틸콩에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산모에게도 좋다고 하니 임산부들은 참고 해 주세요.:)

​​히비스커스 요거트 건포도

몸에 에너지 생성을 돕는 건포도를 먹기 좋고 맛있는 요구르트와 히비스커스 분말,비타민 - C, 그리고 유산균 등으로 코팅하여 먹기에 편리하게 만든 것이다.

​​브라질 너트

브라질너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변비 예방에 좋다.
또한 셀레늄(selenium)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전립선 암 예방, 생식기능 개선,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셀레늄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에 3~4개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저는 개인적으오 하루견과 레드에 들어있는 히비스커스 요거트 분말이 아주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혹시 단맛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하루견과 레드 추천 합니다.
하지만 맛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섞어서 드시는 것은 비추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루견과 그린 리뷰 해 보겠습니다.



​총 내용량 20g
건포도(건포도, 해바라기유/ 미국, 칠레, 터키 등) 25%
호두(외국산: 미국, 칠레, 키르기스스탄 등) 22%
구운 아몬드(미국산 100%) 20%
구운 호박씨(호박씨 100%) 18%
피스타치오 15%




하루견과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호두, 구운 아몬드 동일한 비율로 들어가고 나머지 3종류만 바뀝니다. ​​
하루견과 그린은 건포도, 구운 호박씨, 피스타치오가 들어있습니다.
앞서 건포도의 영양은 살펴보았기 때문에 호박씨와 피스타치오의 영양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씨

호박씨에 들어있는 펙틴은 소화하기 어려운 음식의 자극으로 부터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소화를 돕는다.
또한 풍부한 아연이 함유 되어있어 ​전립선 질환의 치료 효과가 있다.
참고로 ​​호박씨를 커피나 차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호박씨는 물이나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피스타치오

식이섬유가 풍부한 피스타치오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눈건강에 좋고 비타민A와 풍부한 칼슘은 뼈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피스타치오는 우루시올이라고 하는 옻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 해 주세요.

​​하루견과 그린에 들어가 호박씨와 피스타치오는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늘은 하루견과 시리즈 ​​하루견과 옐로우, ​하루견과 레드, ​​하루견과 그린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3가지 종류 모두 어느 것 하나가 더 낫다고 고를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로 맛과 건강을 챙긴 제품 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히비스커스 요거트 건포도가 들어있는 하루견과 레드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하루견과 시리즈 중 하루견과 퍼플도 먹어봐야 겠어요.




견과류 과대 섭취시 복부 팽만, 변비, 소화 장애, 체중 증가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량을 꼭 지켜 주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견과 한봉지로 하루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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