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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네이처] 비만세균 잡는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Healthy Life/Health

by 인에이 2019.05.23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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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건강채널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다이어트나 장운동 관련하여 항상 나오는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그동안 유산균이나 프로바이오틱스는 챙겨 먹지만 프리바이오틱스는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렇다면 장을 건강하게 하고 비만 세균을 퇴치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도대체 무엇일까요?

​프리바이오틱스란?

인체에 유익한 균이라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함으로써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 시키며 동시에 나쁜 유해균을 억제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장속 환경을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지요.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알아보니 유익균들이 장에서 정착하고 증식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이 ​프리바이오틱스의 구체적인 효능은 무엇일까요?!

​​1. 다이어트
사람들의 장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합니다. 유해균 안에 바로 뚱보균이 비만을 유발하게 되는데 프리바이오틱스는 이 유해균을 잡아줌으로써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2. 변비개선
프리바이오틱스의 중요 성분인 올리고당은 장내에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활성화시켜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준다고 합니다. 이는 변비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우울증 개선
프리바이오틱스를 지속적으로 섭취 하게되면 도파민, 세로토닌 등의 신경 전달 물질이 생성되어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을 알아 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토마토, 바나나, 고구마, 양파, 마늘, 아스파라거스, 부추, 밀 등 채소나 과일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품 내 함유 되어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함량은 매우 적기 때문에 충분한 섭취를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 저도 한번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주문 해 보았습니다!!:) 요즘 대세인 만큼 프리바이오틱스를 판매하는 곳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ㅎㅎ
저는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 바이오틱스를 구매했습니다.

잠깐! ​프리바이오틱스를 잘 고르는 팁 알려 드릴께요.

​​1. 화학부형제 함유 유무 확인하기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세룰로오스,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등이 들어간 제품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2. 프락토올리고당의 함량 확인하기
제품속 프락토올리고당의 함량이 낮다면 장내 유익균 증식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효과적인 장내 환경 변화를 위해서 4,000mg 이상의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자 이제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바이오틱스 리뷰 시작 해보겠습니다.


​​​​​​​​​

주문은 티몬을 통해서 했구요. 가격은 1박스당 30포씩 2박스 (60일분) 15,900원에 구매 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성분 함유량에 따라 가격대가 워낙 다양하더라구요.
한 박스에 7,950원씩 구매한 것이니 일단 가격은 저렴하게 산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성분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제품 가장 앞면에 일단 3無 라고 나와 있는데요.
無이산화규소, 無스테아린산마그네슘, 無히드록시프로필메틸세룰로오스
라고 합니다.
그리고 ​4,000mg의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 제품 성분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등의 원료가 포함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단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바이오틱스의 화학부형제가 들어 있지 않고 프락토올리고당의 함유량도 적당하네요.
성분은 합격점입니다.:)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바이오틱스를 개봉 해 보았습니다.
1박스의 30일분으로 30포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1포(5g)씩 섭취하면 됩니다.



추가로 ​1일 섭취량 당 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량 20kcal
탄수화물 5g (2%)
지방 0g (0%)
단백질 0g (0%)
나트륨 0g (0%)
프락토올리고당 4g
아연 8.5mg (100%)

그렇다면 ​프리바이오틱스의 섭취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공복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는 과일이나 채소 중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식사 후에는 위산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균이 죽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바이오틱스의 맛은 ​달콤한 분유의 맛과 비슷합니다. 우유 분말과 맛이 비슷 하기도 했어요.
분유맛이나 가루 우유 맛을 싫어 하지 않으신다면 전혀 거부감이 들지 않으실거에요. ​단맛도 강한편입니다.



로그네이처에서 무료체험 증정 이벤트로 장건강 식이섬유 다이어트 제품인 로그차전자피+가르시니아 2포를 함께 보내 주셨습니다.
아직 먹어 보진 않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인 것 같네요. 다음에 한번 먹어보고 리뷰 해 보겠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프리바이오틱스의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가스, 복부팽만감,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에 익숙 해 질때까지 섭취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히스타민 과민증 또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있을 경우 히스타민 레벨이 증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역시나 낮은 용량부터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중증환자, 위험한 감염, 수술 회복기간의 환자, 병이 심한 유아나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은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할 것이 권장 된다고 합니다.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대신 가공식품과 밀가루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 또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로그네이처의 로그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합니다.:)

다만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사항도 꼼꼼히 확인 해 주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함께 해줘야 한다는 점 기억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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