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트리 디데이] 저렴한 뉴트리 디데이 플러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Healthy Life/Health

by 인에이 2019.05.25 13:46

본문

요즘들어 잠을 많이자고 푹쉬어도 극심한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느끼고 눈밑 세포가 떨리는 증상 등을 경험하면서 혹시 내 몸에 부족한 영양소가 있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 했습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잦은 회식 등으로 건강한 식생활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평소 식사만으로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한 일이지요.

그래서 저는 이제서야 비타민을 먹어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약을 구입하기에 앞서 영양제에 대해 무지한 저로써는 약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어떤 약이 내 몸에 필요한지 잘 모르기 때문에 약을 선택하는 것이 정말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비타민​이 도대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알아 보기로 했습니다.

​​비타민​이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는 못하지만 매우 적은 물질 대사나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비타민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비타민은 기름에 잘녹는 ​지용성 비타민과 체내에서 물에 의해 녹아 운반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나뉩니다.

1. ​​지용성 비타민

먼저 지용성 비타민은 ​크게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상추에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진 ​비타민A는 치아, 뼈 그리고 시력에 영향을 주는 물질로써 결핍될 경우에는 야맹증에 걸릴 수 있고 성장기 어린이들은 발육이 늦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를 함유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참치가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주며 결핍 시 성장 방해 및 뼈에 변형이 일어나는 구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콩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면역 기능을 조절하며 부족할 경우에 신경과 근육 세포에 손상이 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K는 브로콜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 응고에 도움을 주고 결핍 시 혈관에 상처가 생기면 과다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수용성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비타민B5, 비타민B6, 엽산, 코발라민, 비오틴, 비타민C가 있습니다.

참고로 수용성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되기 쉽기
때문에 결핍증이 생길 확률이 높으로 반드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콩류, 견과류, 돼지고기 등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은 티아민이라고 불리우는 데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하며 결핍 시 피로, 식욕부진, 변비, 심한 경우 각기병, 심비대증의 결핍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보플래빈이라고 하는 ​비타민B2는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성 하는데 도움을 주며 부족하면 구내염, 설염, 피부 건조증, 안구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유제품, 육류, 생선, 녹색 채소, 간, 현미, 버섯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B3​는​피부 수분 유지에 필요하며 이외에 지방과 호로몬 대사 등 전반적인 물질대사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핍 시 피부염, 식욕 저하, 변비 또는 설사, 심하면 위염, 불면증, 우울증, 기억 상실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음식으로 황다랑어, 돼지고기, 버섯, 현미, 아보카도,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판톤테산 또는 판토테닉산으로 불리우는 ​비타민B5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뇌에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신경전달물질로 전환하는 과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만성 피로, 신경 피로, 저혈압 등을 개선 하는데 도움이 되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맥아, 옥수수,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 토마토, 내장육, 가금류, 우유, 달걀 노른자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 양배추, 곡류 등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는 피리독신이라고도 불리우며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족 시 심장병 유발 가능성이 높아지며 구강 염증, 피부 염증, 심하면 간질성 혼수 상태, 우울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과 혈관이 발달하는 것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임산부가 임신 초기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미노산이나 핵산이 합성할 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임산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결핍 시 빈혈, 뇌졸증, 심혈관질환 발생 확률이 높아지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시금치, 녹색잎 채소 등이 있습니다.

​코발라민은 체내의 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며 지방질과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핍 시 악성 빈혈, 운동 능력 저하 및 발육 장애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대표적인 음식으로 내장육, 소고기, 돼지고기, 달걀, 유제품, 생선, 조개류 등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체내에서 피가 생성될 때 영향을 주며 이외에
남성호르몬 분비, 지방 및 탄수화물 대사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족 시 탈모 증세가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 음식으로는 달걀, 소 간, 호두, 땅콩, 귀리, 양송이 버섯 등이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암, 동맥경화, 류마티스 등의 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결핍 시 잇몸병, 만성피로, 소화 장애, 우울증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채소 등에 많이 함유 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감, 귤, 브로콜리, 감자, 토마토, 딸기, 멜론,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타민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생각 했던 것처럼 비타민의 종류는 다양하고 체내에 소량이 필요 하지만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몸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각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 보통 종합비타민을 섭취 하는데요.

그렇다면 ​​종합비타민을 잘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비타민 B군 유무 확인하기

혈액 순환과 신경계 호로몬 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의 유무를 확인하고 구입하고자 하는 종합 비타민에 영양성분기준치 이상으로 들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2. 화학부형제 유무 확인하기

화학부형제로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등이 있는데 식약처에서 인정한 성분으로 안전하지만 사람에 따라 속쓰림, 더부룩함 등을 느낄 수 있다.

​3. 흡수가 잘되는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인지 확인하기

​화학 성분 보다 천연 성분으로 이루진 종합비타민이 일반 영양제 비해 흡수률이 높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종합비타민은 ​뉴트리 디데이의 뉴트리 디데이 플러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입니다. ​뉴트리 디데이는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 및 건강 식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1병당 원가는 29,800원이며 현재 뉴트리 디데이 홈페이지에서 1병당 9,800원에 할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티몬에서 추가 할인을 받아 2병 (4개월분)을 11,900원에 구입 했습니다. 종합 영양제가 1병당 5,950원이니 매우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네요.



용량은 작은 플라스틱 통에 60정(30g) 총 2개월분이 들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이런식으로 열게끔 되어 있습니다.

​​



한번 더 비닐팩으로 덮혀 있구요.



비닐팩도 제거하면 이렇게 통에 반정도 차있는 비타민이 나옵니다!



약의 크기는 크지 않아 목에 걸리지 않습니다. 맛을 보니 신맛이 느껴지더라구요. 1일 1정씩 섭취하면 됩니다.
비타민약 먹을 때는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 해 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성분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트리 디데이 홈페이지 참고>

아쉽게도 뉴트리디데이의 뉴트리 디데이 플러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제품에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의 화학부형제가 들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큰 부작용은 없지만 간혹 속쓰림 및 더부룩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구입시 참고 해 주세요.



화학부형제가 들어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엽산,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네요.

다음번엔 저도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 유기농 종합 비타민을 먹어 봐야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양제 섭취의 올바른 상식 알려 드릴께요.

1. 비타민제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권장량만큼 나눠서 복용하는 것이 흡수에 도움이 되며, 공복에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2. 수용성 비타민은 빈속에 먹으면 빠르게 흡수돼 소변으로 배출되기 쉬우므로 식사 중이나 직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지용성 비타민은 식후 30분쯤에 먹는 것이 좋으며, 과량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되어 중독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C와 비타민E는 함께 먹으면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비타민제를 녹차, 홍차 등의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차와 함께 먹으면 약효가 저하됩니다.


영양제는 좋은 기능을 하고 아무리 필요하다고 하더라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제 섭취 시 1일 권장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