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원] 간단한 아침 식사로 제격인 달달한 양반 단호박 죽

Healthy Life/Daily

by 인에이 2019. 5. 24. 06:00

본문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침식사는 쉽지 않은 일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2005년도 이후에는 아침 결식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실제로 10명 중 3명은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1. 비만 유발

아침을 거르면 점심과 저녁의 식사량이 늘고 열량이 높은 간식을 찾게 됨으로써 비만 위험율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2. 당뇨병, 뇌졸증 유발

아침을 걸러 10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인체는 활동하는데 필요한 혈당을 올리기 위해 글루카곤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고 이는 인슐린 분비 기능을 떨어 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침의 ​지나친 황제식 식사는 대사 증후군의 위험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아침은 ​과일, 채소, 요거트, 달걀 등으로 가볍게 배를 채우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최근들어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로 알려진 ​단호박죽을 매일 아침식사로 대체 하고 있습니다. 3개월 이상 꾸준히 먹고 있는데 의외로 씨리얼이나 곡물빵 보다 포만감도 있고 아침에 먹기에 위에 부담도 없더라구요.


그렇다면 ​​단호박죽의 효능​을 한번 ​알아 볼까요?

​1. 혈액 순환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단호박죽은 체내의 혈액이 원활하게 돌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 활동을 활발히 시키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 및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2. 감기 예방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호박은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에 도움

​단호박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으로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항산화 작용

​단호박은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 중 하나로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단호박죽!!
아침 식사 한끼로 제격인 듯 합니다.ㅎㅎㅎ

제가 아침 식사로 선택한 단호박죽은 달달한 단호박이 듬뿍 들어있는 양반 단호박죽입니다.




​처음에는 단호박을 직접 삶아서 단호박죽을 만들었지만 현실적으로 매번 단호박죽을 만드는 건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정말 쉽지가 않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그냥 사먹기로 결심을 합니다. ㅎㅎ




제가 선택한 양반 단호박죽은 1통에 285g 들어 있구요. 칼로리는 165kcal 입니다. 다이어트가 일상인 저로써는 ㅎㅎ 양과 칼로리 모두 아침식사 대용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은 1개당 3,500원입니다.
조금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편의점에서 가끔 진행하는 3+1 행사를 통해 구매를 하거나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매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참고로 저는 티몬을 통해 22개를 30,58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1개당 1,390원에 구매를 한 것이니 시중 마트에서 파는 것에 거의 반값 이상으로 할인을 받은 것이지요. 다만 인터넷으로 구매 시에 유통기한 확인은 꼭 해주세요:)




양반 단호박죽의 뚜껑을 열어보면 미니 스푼이 들어 있고 통조림 뚜껑 (?)을 여는 방식과 동일하게 되어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먹는 방식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먹거나 그냥 바로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데우지 않고 먹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뚜껑을 열고 살짝 저어주면
팥이 들어있는 단호박죽이 나옵니다.

시중에 다양한 단호박죽을 판매하고 있지만 달콤한 팥이 들어 있는게 제가 양반 단호박죽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평소에 단맛을 별로 안좋아 하시거나 아침 식사로 단음식을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꼭 참고 해 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호두, 아몬드, 브라질 너트등 견과류를 추가로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달콤하고 가벼운 양반 단호박죽 아침 식사로 정말 제격인 것 같습니다. ㅎㅎ



혹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을 만한 음식을 찾고 계시거나 꼭 아침이 아니더라도 일반 식사대용 또는 다이어트용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요 양반 단호박죽 추천 합니다: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