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 꿀팁] 건강하고 쉬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D

Healthy Life/Health

by 인에이 2019.06.28 23:59

본문

안녕하세요. 인에이입니다:D
요즘 날씨가 너무 덥네요.
아직 6월인데 7,8월은 또 얼마나 더울까요.

오늘은 무더위속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이
오이는 수분함량이 높아서 여름철에 먹기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는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걸러 주고 갈증을 느낄 때 ​수분 보충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뜨거운 햇빛으로 상한 피부에 얇게 썰어 올려주면 수분을 공급해주는 ​천연팩의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참고로 오이를 먹을 때 다른 채소가 섞이게 되면 비타민C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실
초여름에 나오는 매실은 ​소화작용에 매우 좋습니다.
여름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고난 후 배탈이 나기 쉬운데 이때 매실 엑기스를 물에 타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매실은 ​수분 보충에 탁월한 음식이기 때문에 매실차를 넉넉히 만들어두고 시원하게 마시면 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체리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인 체리는 여름철 ​불면증 예방​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령으로 인한 불면증 해소에 더 도움이 되는데 멜라토닌이 체네에 부족할 경우에는 편두통, 만성 편두통, 월경성 편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풋고추
풋고추에는 ​비타민C​ 사과에 비해 약 18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풋고추는 활동량이 특히 많은 여름철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풋고추를 단백질이 풍부한 된장에 찍어 먹으면 건강에 더없이 좋습니다.

5. 장어
장어는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장어를 먹으면 ​더위 먹는 것을 예방하고 ​식욕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어에는 특히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E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눈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다슬기
6월이 제철인 다슬기는 간장과 신장에 작용해 ​대소변을 원활하게 하고 ​위통과 소화불량을 치료하며 ​간의 염증, 눈의 충혈을 개선 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 기능을 강화하며 단백질, 철분, 칼슘,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질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옥수수
7월이 제철인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낮고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높고 변이 잘 나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어서 ​여름철 무기력감을 없애주고 잃어버린 입맛을 살려 줍니다.

8. 수박
여름 제철음식인 수박은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고 ​칼륨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이 쉽게 흡수되도록 도와주며 시트룰린 성분이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단, 여름철 과일인 수박은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고, 장이 약한 분들은 적당량을 먹는게 좋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름철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몸에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지나치게 먹으면 몸에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수분 보충과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셔서 모두 이 더운 여름 날씨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